싱가포르 여행이 즐거운 8가지 이유!

인천에서 직항편으로 약 7시간 정도 떨어져 있어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싱가포르는 거리는 번화하고 청결하며, 사람들은 친절합니다. 동남아 특유의 바가지나 위험한 일은 거의 없어 안전하고, 관광뿐 아니라 맛집, 쇼핑, 럭셔리 리조트까지 여행의 모든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싱가포르의 매력 여덟 가지를 소개합니다.




 

 상당히 훌륭한 치안

여행은 역시 안전이 중요합니다. 영국 이코노미스트지 세계평화지수 순위에서 싱가포르는 163개국 중 2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직도 태형이 존재할 정도로 형법이 엄하고 국민의 준법정신이 상당히 높아 싱가포르에서 범죄에 휘말리는 일은 거의 없다고 봐도 좋을 것입니다. 물론 전 세계 어디서나 똑같지만, 사람들로 붐빈 장소에서 소매치기를 주의하고 밤에 어둡고 인기척 없는 곳을 혼자 다니지 않는 등의 최소한 주의는 필요합니다.

 

어디를 가도 맛집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지요. 싱가포르는 말 그대로의 미식 천국입니다. 야외 푸크코드인 호커센터의 싸고 맛있는 전통 먹을거리를 비롯해 수많은 고급 프렌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는 전 세계에서 모인 셰프들이 미슐랭의 별을 겨루며 다양한 컨셉의 음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특한 테마의 카페도 수없이 많습니다. 다민족 국가답게, 양식을 비롯하여 중식, 인도 요리, 말레이 요리 등 많은 종류의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맛 또한 보증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못 해도 상관없다

다민족 이민자들로 구성된 국가답게 공용어가 4개인 싱가포르입니다. 그래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도 많습니다. 다양한 언어가 오가는 가운데 의사소통을 해온 역사 때문인지 싱가포르 사람들은 간단한 언어로도 서로의 마음을 헤아리는 데 능한 사람이 많아 영어가 서툰 여행자라 하더라도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적습니다.

 

쇼핑의 천국

싱가포르는 쇼핑이 즐거운 나라이기도 합니다. 쇼핑몰에는 여성을 위한 수많은 화장품과 액세서리들이 진열되어 있으며 한국에 진출하지 않은 유럽의 뷰티 브랜드도 많이 입점해 있습니다. 의류뿐만 아니라 화장품도 한국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것 등 많이 쇼핑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계 화장품 판매점 세포라(Sephora)는 넓은 매장에 많은 화장품 브랜드의 상품이 진열되어 있어 마음껏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 레인(Haji Lane)은 로데오 거리와 같은 싱가포르의 대표 쇼핑 스트리트로 인디펜던트 계열의 옷가게와 잡화점과 같은 매력적인 가게들이 많아 무심코 지나가기 힘든 거리입니다.

 

부기스 스트리트(Bugis Street)는, 1층은 기념품점이나 음식점이 많습니다만, 2층, 3층은, 무려, 5싱가포르달러(약 8000원), 10 싱가포르 달러( 약 8000원) 등의 젊은이를 위한 초저가 양복을 파는 가게나 잡화점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이것저것 물건을 고를 수 있는 행복한 장소입니다. 이것들은 싱가포르에서 즐길 수 있는 쇼핑의 극히 일부분입니다! 주말의 즐거움은 쇼핑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은 싱가포르는 모두가 인정하는 쇼핑의 천국입니다.

 

대중교통이 잘 구축되어 있다.

싱가포르는 MRT라고 불리는 지하철이 대부분 지역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그 중 다운 타운 라인이라고 하는, 세계 유산의 보타닉·가든, 리틀 인디아, 부기스, 마리나 베이 샌즈, 차이나 타운 등 주요한 관광지를 망라하는, 여행자에게 너무나 고마운 노선도 있습니다. 버스는 세세하게 구석구석 연결되어 있고 요금도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버스 노선은 여행자는 알기 어렵지만, 스마트 폰에 구글 맵이 설치되어 있으면 자신이 있는 지점에서 목적지로 가는 버스 노선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는 택시가 저렴하고 스마트 폰 앱으로 호출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택시뿐만 아니라 Uber와 Grab 등의 공유 차량 앱도 보급되어 있어 승차 지점에서 하차 지점을 미리 지정하여 요금도 표시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다양한 예산의 숙소들

마리나 베이 샌즈를 비롯해 번화한 대도시라는 이미지 그대로의 고급 호텔도 많이 있고, 최근에는 개성적인 부티크 호텔도 증가하고 있으므로 예산과 취향에 맞는 호텔을 선택하기 편리합니다. 또한, 물가가 비싼 싱가포르에서도 배낭여행을 위한 게스트하우스가 있어 저렴하게 숙박할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호화로운 호텔에서 보내는 것도 좋고, 숙박 예산을 절약하여 쇼핑에 사용해도 좋고 여행의 목적에 맞게 숙소를 선택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리조트 기분도 즐길 수 있다

싱가포르에는 센토사섬이라고 하는, 다리로 연결된 작은 섬이 있고, 인공 해변,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놀이 시설, 아시아 제일의 수량을 자랑하는 수족관, 카지노, 기타 어트랙션이 있는 리조트 아일랜드가 있습니다. 센토사섬에는 리조트 호텔도 많고 대부분이 훌륭한 수영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센토사섬 호텔의 수영장은 숙박객이 아니더라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으므로 숙박하지 않고도 손쉽게 당일치기로 리조트 기분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 싱가포르에서 페리로 1시간 남짓 걸리는 곳에 있는 인도네시아의 빈탄섬에 가면 바다가 깨끗하고 해양 스포츠 등의 시설을 갖춘 대형 리조트 호텔이 여럿 있습니다.

 

인스타 감성의 인생샷찍기 좋은 곳

싱가포르는 여러 문화가 뒤섞여 있을 뿐 아니라 새로운 것과 과거 향수가 공존하는 나라입니다. 일상을 벗어나 훗날의 추억을 위해 이국적인 풍경을 사진으로 찍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고층 빌딩으로 화려하게 장식된 야경이 상당히 아름다우며 화려한 거리에서 멋진 사진을 찍어보는 건 어떨까요?

 



여행하기 편리하고 안전하며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싱가포르! 연휴나 연차를 조금 활용하여 시간이 나면 싱가포르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더 많은 독일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