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파통 비치의 매력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인 푸켓에는 수많은 아름다운 해변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관광객이 몰리는 파통 비치는 푸켓에서 가장 번화한 메인 스트리트입니다. 해양 스포츠를 비롯해 섬 투어, 스노클링투어, 다이빙투어 등 다양한 엑티비티를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술집과 클럽 으로 북적대는 '방글라데시 거리'에서는 나이트라이프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파통 비치. 푸켓을 대표하는 메인 해변을 소개합니다.



 

푸켓의 메인비치인 파통비치


태국 남부 안다만해에 떠 있는 '푸켓 섬'은 태국 최대 크기의 섬으로 에메랄드그린 색의 바다와 하얀 해변이 유난히 아름다워 "안다만해의 진주"로 불립니다. 온난한 기후 때문에 1년 내내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여서 전세계 관광객들로 항상 붐빕니다.  그러한 푸켓을 대표하는 해변이 바로 '파통 비치입니다. 5킬로미터 이상 펼쳐진 백사장으로 전 세계 많은 관광객이 모이는 푸켓의 메인 해변입니다. 두 개의 돌출된 곶이 제방 역할을 하고 있어 다른 해변에 비해 파도가 잔잔합니다. 그래서 바다에서 수영하는 것은 물론 패러세이링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언제나 바다에서 즐겁게 놀 수 있는 곳이 푸껫의 파통비치입니다.

 

각종 해양스포츠 투어를 알차게

파통 비치 중안 부근에는 다른 섬으로 향하는 스피드 보트나 롱테일 보트(바다의 택시)가 많이 정박해 있습니다. 파통 비치는, 여행사들이 많아, 피피섬이나 밤부섬, 카이도, 코랄섬, 라챠섬(라챠야이섬, 라챠노이섬), 야오섬, 마이톤섬, 시밀란제도, 스린섬, 란타섬이라고 하는 주변 섬 투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팡아만 카누투어, 래프팅투어는 물론 스노클링 투어, 다이빙 투어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환상적인  풍경, 파통 비치는 석양의 명소

낮에는 해양 스포츠로 마음껏 바다를 즐겼다면, 저녁에는 황혼의 해변을 즐길 차례입니다. 푸켓 섬 서쪽에 위치한 파통비치는 수평선으로 지는 석양이 매우 아름다워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아름다운 파통 비치의 해질녘의 노을은 가슴이 떨릴 정도로 장관을 연출합니다. 날이 저물어 오면 파우더 스노우처럼 보드랍고 편안한 해변에 소파가 가지런히 놓여 지는데 눈 앞 가득히 펼쳐진 황혼의 아름다운 풍경과 상쾌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한 손에는 맛있는 칵테일을 들고 해변에서 즐겁게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휴양지 특유의 활기차고 여유넘치는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통 해변에서는 전통적인 태국 마사지와 스파도 잘 갖춰져 있어 해변에서 놀다 지친 몸을 풀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파통비치는 5성급 고급 리조트부터 2~3만원 정도 숙박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게스트하우스까지 다양한 종류의 숙박시설이 잘 갖추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가족이나 커플, 배낭족, 패키지 여행이나 자유여행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여행하기 편리한 것이 인기의 이유입니다. 파통비치는 해변에서 약 1km 거리에 고급 리조트 호텔을 비롯해 게스트하우스, 거대 쇼핑센터(정실론), 멋진 레스토랑, 마사지&스파, 기념품 가게가 많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거의 모든 관광지가 해변에서 도보 15분 이내에 위치해 어느 포인트에서나 편리하게 해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보다 물가가 비싼 것이 단점이지만, 해변가에는 푸드 코트와 길거리 음식도 많아 저렴하게 맛있는 태국 요리도 먹을 수 있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잔잔하게 해가 저물어가는 파통비치 에서는 밤놀이·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밤이 시작되면 젊음의 열기와 활기로 가득 찹니다. 푸켓 제일의 중심가이자 유흥가로 고고바, 비어바, 펍, 클럽이 즐비합니다. 밤이 깊어감에 따라 현란한 조명과 커다란 클럽 뮤직이 홍수처럼 넘쳐나고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생동감이 넘치는 무에타이의 쇼를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세계 비치 리조트 중에서도 상당히 다양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푸켓의 파통 비치입니다. 낮에도, 밤에도, 하루종일, 액티브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에게는, 절대적으로 추천하는 매혹적인 해변입니다.

 



푸껫 섬의 서쪽에 위치한 '파통 비치'. 주변에는 '카론 비치', '카타 비치'와 같은 아름다운 해변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피피 섬으로 가는 페리 승강장이 있는 푸켓 타운과 가까워 푸켓 관광 거점으로도 최적화된 곳입니다. 푸켓은 6월~10월이 우기이고 11월~2월이 건기, 4월~5월이 성수기이지만 날씨와 상관없이 연중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것이 푸켓의 매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