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통 비치가 전부는 아니다! 푸껫의 인기 명소

태국 푸껫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인기 있는 해변 휴양 도시로, 많은 분이 여행을 떠나는 곳입니다. 이번에는 푸껫 하면 바로 떠오르는 파통비치 외에도 많은 관광지를 소개해 드릴 텐데요.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절경을 볼 수 있는 명소가 가득합니다.


 

푸껫 타운(Phuket Town)

푸껫 타운은 좋은 의미로 태국답지 않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부분 여행자의 숙소가 몰려 있는 파통 비치에서 자동차로 약 30분 정도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컬러풀한 거리 풍경은 어디를 봐도 그림이 될 것 같네요. 푸껫 타운에서 인기 있는 카페가 'A.dessert.moments'입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소품들이 가득하고 푸껫 타운에 오면 꼭 가봐야 하는 카페입니다. 더운 푸껫에서는 맛있는 빙수, 스무디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A.dessert.moments


 

 

프롬텝곶 Prom thep cape

푸껫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발길을 옮기고 싶은 곳이 '프롬텝 곶'입니다. 푸껫뿐만 아니라 태국에서 가장 예쁘게 선셋을 볼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푸껫 남단에 있으며 파통비치에서 자동차로 약 40분 거리에 있습니다. 수평선으로 지는 낙조를 바라보는 것은 여행의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날씨가 흐려서 해가 보이지 않는 날에도 바다에 떠 있는 섬들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팡아만 국립공원(Phang-Nga Bay)

푸껫의 볼거리는 해변만이 아닙니다. 푸껫 공항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팡아만은 바다에 떠 있는 기괴 암석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영화 007시리즈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걸어서는 갈 수 없는 동굴 속을 돌아볼 수 있는 카누 체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니면 스피드 보트로 섬들과 마을을 도는 투어 같은 것도 좋겠네요. 자연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카타비치(Kata Beach)

푸껫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은 바로 파통 비치인데, 카타 비치는 파통 비치 보다 남쪽에 있는 비교적 작은 해변으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찾기 좋은 곳입니다. 아니면 조용한 해변을 찾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조용하다 해도 해양 스포츠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습니다. 여유롭게 하루를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피피 섬(Phi Phi Islands) 

푸껫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지 '피피섬'은 다이빙 명소로도 인기가 있는 비밀의 섬으로도 불립니다. 피피섬은 여섯 개의 섬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가장 유명한 '피피돈섬'은 석회암 바위로 이루어져 있으며 섬 대부분 지역이 해양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어,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환상적인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라사다 항에서 페리를 타고 갈 수 있지만 이동에는 몇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네요.

 

왓 찰롱 사원(Wat Chalong Temple)


푸껫이라고 하면 해변이 많고 리조트의 이미지가 강하다고 생각하지만, 태국다운 사원도 있습니다. 바로 왓 찰롱 사원으로 푸껫에서 가장 큰 사찰입니다. 선명한 색감이 특징인 외관은 물론, 사찰 안도 볼만한 곳입니다. 본당에 있는 여러 불상에는 현지 푸껫 사람들이 신앙의 증표로 얇은 금박을 붙여 놓았습니다. 바다뿐만 아니라 이러한 문화유산에도 발길을 옮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푸껫 판타씨 (Phuket Fanta Sea)


푸껫의 문화,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푸껫 판타씨」입니다. 푸껫 최대 규모의 테마공원으로 광활한 부지 위에 건설되었습니다. 태국 현지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통문화와 연결하여 만들어진 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태국 문화와 전통을 주제로 한 공연으로서, 야유타야 유적, 앙코르 와트의 모형을 실사에 가까운 크기로 재현해 놓아 그 규모 또한 웅장한 것이 특징입니다.


 



유명한 파통 비치나 그 주변은 시끌벅적하고 언제나 인기 있는 장소이지만 가끔 조용하게 지내고 싶은 분에게는, 카타 비치와 같은 푸껫의 숨은 명소를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