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들의 여행은 뻔할까?

2019년 통계에 의하면 약 2900만 명의 국민이 해외로 출국을 했습니다. 말 그대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두 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전 국민의 취미가 여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이처럼 공항에 사람들이 붐비는 만큼 여행의 종류도 다양해야 하는데  여행은 왜 다 똑같을까요? 여행사에서 기획하고 준비하는 패키지여행만의 얘기가 아닙니다.자유여행이라 하더라도 ‘자유시간’이 더 많이 있을 뿐 여행 일정은 대부분은 

여행사의 패키지여행과 같습니다.

우리는 '여행'의 의미를 '관광'으로 한정하고 있으므로, 또는 그저 남들이 본 것을, 남들보다 더 싸게 많이 보는 것에만 열을 올려서 그러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우리 대한민국 여행자들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현명하고 똑똑한 소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왜 남들과 똑같은 뻔한 여행을 할 수밖에 없을까요?

정보습득의 한계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여행 정보의 수집 방법은 상당히 제한적이었습니다. 여행사 직접 문의하거나 아니면 여행 안내 책자를 찾아보는 것이었죠. 그러나 많은 국민이 해외여행을 떠나고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개인 간 정보교류가 활발해 지면서 이제는 너무나도 쉽게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보는 많은데 종류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비슷한 정보를 공유하다 보니 여행의 경험까지도 비슷해지고, 또다시 비슷한 정보가 파생되는 순환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행자의 40%가 포털사이트의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여행 정보를 구하고 있습니다. 여행 준비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다 보니 대다수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여행을 준비하였고 결국 

여행의 내용까지 비슷해지는 것입니다.

내가 아닌 우리를 위한 여행

여행자의 95%는 혼자가 아닌 다른 동행인과 함께 여행을 떠났으며 그중 50%는 가족과 함께였습니다. 나를 위한 여행이 아닌 우리, 그리고 가족을 위한 여행이 대부분이다 보니 모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일정을 찾게 됩니다. 많은 사람에 의해 검증된 일정을 선호하는 게 너무나도 당연한 상황입니다.

철저한 준비성

나 혼자 여행을 떠난다면 '될 대로 되겠지',  '그때 그때 발길 닿는대로 떠나는게 여행의 낭만이지' 라고 

생각하겠지만 아이와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절대 그럴 수 없습니다. 결국, 철저한 사전 조사와 완벽한 일정을 준비해야 하며 돌발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될 수 있으면 모든 것을 사전에 준비해야만 합니다. 바람 따라 물 따라 떠나는 여행은 상상 속에서만 가능합니다.

“우리가 여행으로부터 얻는 즐거움은 여행의 목적지보다 여행하는 심리에 더 좌우될 수도 있다.” 

알랭 드 보통의 <여행의 기술>에서

사실 우리가 갈망하는 것은 유명한 관광지에서 치이듯 남긴 기록용 사진이 아닐 것입니다. 호텔 방에서 호화스럽게 자는 늦잠. 길을 헤매다가 우연히 발견하는 핫플레이스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 모르는 메뉴에 도전해서 맛보는 새로운 세계 등 이국적인 장소에서 얻는 이런 사소한 행복이야말로 여행을 빛낸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한 여러 가지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 남들과 다른 나만의 여행을 떠나는 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등장한 다양한 테마여행

그래서 여행사에서는 최근 개인 취향과 관심사에 집중된 일정과 경험 위주의 이른바 ‘테마여행’에 관심을 기울이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등산, 낚시, 커피, 예술, 건축, 문학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천편일률적인 상품에서 벗어나 선택의 폭이 넓어졌지요. 주로 분야별 전문가나 유명인과 동행하는 상품이 대부분이여 유명 쉐프와 함께하는 미식 테마여행, 사진작가와 함께 가는 사진 출사 여행, 바둑 해설가와 함께 바둑 여행 등 다양한 테마여행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비용 측면에서는 같은 지역의 일반 패키지와 비교해 높지만, 꾸준히 이용률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누구나 가는 유명 관광지를 짧은 기간 동안 최대한 많이 둘러보는 여행 보다는개인의 취향과 관심사에 집중된 일정과 경험 위주의 이른바 '테마여행'이 본격적으로주목받고 있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된 여행이다 보니 일반여행보다 몰입도가 높으며 능동적으로 여행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과 

함께 하는 여행이기에 모르는 사람과 함께하는 패키지여행이라 하더라도 어색함과 불편함이 덜합니다. 비용보다 경험할 수 있는 가치가 높은 상품에 투자하는 여행자들이 많아졌습니다.

기존 일반 패키지여행에선 찾아볼 수 없었던 

다양한 구성과 주제로 여행을 준비하였습니다

 당신은 무엇에 진심인가요? 

그 진심을 찾아 여행을 떠나볼까요?

왜 우리들의 여행은 뻔할까?

2019년 통계에 의하면 약 2900만 명의 국민이 해외로 출국을 했습니다. 

말 그대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두 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전 국민의 취미가 여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이처럼 공항에 사람들이 붐비는 만큼 여행의 종류도 다양해야 하는데  여행은 왜 다 똑같을까요? 여행사에서 기획하고 준비하는 패키지여행만의 얘기가 아닙니다.

자유여행이라 하더라도 ‘자유시간’이 더 많이 있을 뿐 여행 일정은 대부분은 

여행사의 패키지여행과 같습니다.

우리는 '여행'의 의미를 '관광'으로 한정하고 있으므로, 또는 그저 남들이 본 것을, 남들보다 더 싸게 많이 보는 것에만 열을 올려서 그러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우리 대한민국 여행자들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현명하고 똑똑한 소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왜 남들과 똑같은 뻔한 여행을 할 수밖에 없을까요?


이런 기준으로 고르고 골랐어요


①여행사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테마여행상품 입니다.

②여행의 주제에 부합하는 일정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야해요
우리를 떠났던 여행이 먼길을 돌아 
다시 오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여행상품이 준비되는 즉시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정보 습득의 한계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여행 정보의 수집 방법은 상당히 제한적이었습니다.

여행사에 직접 문의하거나 아니면 여행 안내 책자를 찾아보는 것이었죠. 

그러나 많은 국민이 해외여행을 떠나고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개인 간 

정보교류가 활발해 지면서 이제는 너무나도 쉽게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보는 많은데 종류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비슷한 정보를 

공유하다 보니 여행의 경험까지도 비슷해지고, 또다시 비슷한 정보가 파생되는 

순환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행자의 40%가 포털사이트의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여행 정보를 구하고 있습니다. 여행 준비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다 보니 대다수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여행을 준비하였고 결국 

여행의 내용까지 비슷해지는 것입니다.

나를 위함이 아닌 우리를 위한 여행

여행자의 95%는 혼자가 아닌 다른 동행인과 함께 여행을 떠났으며 그중 50%는 가족과 함께였습니다. 나를 위한 여행이 아닌 우리, 그리고 가족을 위한 여행이 대부분이다 보니 모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일정을 찾게 됩니다. 많은 사람에 의해 검증된 일정을 선호하는 게 너무나도 당연한 상황입니다.

철저한 준비성

나 혼자 여행을 떠난다면 

'될 대로 되겠지',  '그때 그때 발길 닿는대로 떠나는게 여행의 낭만이지' 라고 

생각하겠지만 아이와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절대 그럴 수 없습니다. 

결국, 철저한 사전 조사와 완벽한 일정을 준비해야 하며 돌발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될 수 있으면 모든 것을 사전에 준비해야만 합니다. 

바람 따라 물 따라 떠나는 여행은 상상 속에서만 가능합니다.

“우리가 여행으로부터 얻는 즐거움은 여행의 목적지보다 여행하는 심리에 더 좌우될 수도 있다.” 

알랭 드 보통의 <여행의 기술>에서


사실 우리가 갈망하는 것은 유명한 관광지에서 치이듯 남긴 기록용 사진이 

아닐 것입니다. 호텔 방에서 호화스럽게 자는 늦잠. 길을 헤매다가 우연히 

발견하는 핫플레이스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 모르는 메뉴에 도전해서 맛보는 새로운 세계 등 이국적인 장소에서 얻는 이런 사소한 행복이야말로 여행을 빛낸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한 여러 가지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 남들과 다른 나만의 여행을 떠나는 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등장한 다양한 테마여행

그래서 여행사에서는 최근 개인 취향과 관심사에 집중된 일정과 경험 위주의 이른바 ‘테마여행’에 관심을 기울이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등산, 낚시, 커피, 예술, 건축, 문학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천편일률적인 상품에서 벗어나 선택의 폭이 넓어졌지요. 주로 분야별 전문가나 유명인과 동행하는 상품이 대부분이며 유명 쉐프와 함께하는 미식 테마여행, 사진작가와 함께 가는 사진 출사 여행, 바둑 해설가와 함께 바둑 여행 등 다양한 테마여행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비용 측면에서는 같은 지역의 일반 패키지와 비교해 높지만, 꾸준히 이용률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누구나 가는 유명 관광지를 짧은 기간 동안 최대한 많이 둘러보는 여행 보다는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에 집중된 일정과 경험 위주의 이른바 '테마여행'이 본격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된 여행이다 보니 일반여행보다 몰입도가 높으며 능동적으로 여행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과 

함께 하는 여행이기에 모르는 사람과 함께하는 패키지여행이라 하더라도 

어색함과 불편함이 덜합니다. 비용보다 경험할 수 있는 가치가 높은 상품에 

투자하는 여행자들이 많아졌습니다.

기존 일반 패키지여행에선 찾아볼 수 없었던 

다양한 구성과 주제로 여행을 준비하였습니다

 당신은 무엇에 진심인가요? 

그 진심을 찾아 여행을 떠나볼까요?


이런 기준으로 고르고 골랐어요


여행사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테마여행상품 입니다.

여행의 주제에 부합하는 일정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야해요





더이엘투어가 엄선한

테마여행상품 한번 구경해보시겠어요?

우리를 떠났던 여행이 먼길을 돌아 다시 오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여행상품이 준비되는 즉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